21세기 붓다의 메시지

붓다의 메시지 서문

보석공주 2017. 8. 14. 15:23

붓다의 메시지  서문


마음의 본성은 일찍이 태어남도없고 죽음도 없는 것입니다.

공성을 철견하지 못하면 악의 유혹을 떨치기란 무척이나 어렵고,

세상의 쾌락을 털어버리기도 어렵습니다.

진정한 행복을 찾는 이라면 마땅히 부처님을 생각하고

그 말씀대로 살아가야 합니다.

 

한국불교가 천년도 넘게 선불교의 영향을 받아서,

많은 불자들이 오래도록 그 가르침에 세뇌되어 인식이 고착되어 있음을 잘 압니다.

 

<반야경>에서 그러하듯,

법신개념으로 부처님을 생각하다가

어느날 갑자기 보신개념으로 대치하고 있는 이 법문집을

처음보는 순간 이해가 쉽지 않을수도 있을 것입니다.

 

선종과 대다수의 대승 불교학자들은

"마음이 곧 부처"라 하고 "마음을 깨치면 불" 이라고 해석합니다.

그러나 나는 견성이 공부의 시작에 불과하며,

붓다를 이루는 머나먼 도정의 출발점에 불과하다고

선언하는 바입니다.

 

이제 한국불교 종래의 선 수행법의 한계를 극복하고

치열한 염불 수행의 결과로서,

깊은 삼매에 들어 석가모니부처님으로 부터 직접들은 법설들을

모아 책으로 묶어 세상에 내놓습니다.

 

<법화경> (여래수량품) 에서 언급했듯이,

석가모니부처님은 실제로 멸도하지 않으셨고,

지금도 영산정토에서항상 법을 설하시며

보살들을 교화하고 계십니다.

 

이나라의 불교,

아니 세계 불교의 가르침은 많이 왜곡되어 있습니다.

이는 교학의 바탕이 되는 불교 경전에 문제가 있어서

그렇게 된것입니다.

 

대승비불설은 바른 결론입니다.

학자들이 가필한 것을 걸러내야 합니다.

불교의 교리는 대선지식에 의해 시급히 제조명 되어야합니다.

 

나는 감히 평생을 바쳐 이 큰일을 해내고자 우선 붓을 들었습니다.

이는 실로 불과를 이룬 어른이라야 만이 할수 있는

대작 불사입니다.

 

내가 이책을 쓴 데에는 또 다른 동기가 있습니다.

바로 도올 김용옥 씨의 '훼불' 대망어에 대하여 일갈 하고자,

부산<대한불교>에 특별기고한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윤회전생이 분명한 사실인데도,

이 점을 강력히 긍정하는 사자후 법설이 그동안 없었습니다.

지옥도 하늘천상도 있어서 전생이 사실이며,

극락도 있고, 불. 보살도 계시는데도 말입니다.

 

물론 공에 들어 볼 때면 일체가 비었습니다.

모두가 환화요,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러나 차별세계에 나와서 볼 때에는

우리들 사람들도, 짐승들도 엄연히 존재하듯

그 소름끼치는 지옥도 분명히 있습니다.

옳고 선하게 사는 이들이 가는 천상도 분명히 있습니다.

 

한국 불교를 지배하고 있는 선불교의 잘못된 인식은 반듯이

바뀌어야 합니다.

윤회 바깥에 보살이 가는 극락정토도 있고,

우주와 계합한 부처님들도 계십니다.

유.무를 초월한 무아 속 절대계도 있다는 말입니다.

 

공을 깨닫고 마음의 본자리를 보는 것,

존재의 빛을 보는 것은 과연 수행자의 목표요, 꿈입니다.

그러나 그 이후가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여자를 멀리해 음계를 지켜야합니다.

부처님의 청정계를 선지 하면서

'나' 없는 공부를 지어가야 합니다.

 

그러면 윤회의 사슬을 끊게 되어 아라한이 됩니다.

이후부터는 부처님의 위신력,

곧 타력이 아니면 보살의 경지에 절대로 들수 없습니다.

보살의 경지를 지나고 마침내 붓다가 됨으로서

완전한 해탈을  성취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미래제가 다하도록 진락속에 있게 됩니다.

무량수 인것입니다.

 

깨달은 이후의 아라한과 보살의 경지를 법문하며,

또한 붓다의 경지 곧 불의 삼신을 설법하고,

지옥과 윤회생사를 강력히 주장한 이 설법은 실로 부처님 이후로

미증유한 일입니다.

 

나는 감히

부처님 정법을 밝히는 이 부분들을 이야기하고싶습니다.

이는 불교 교학의 발전에 한 획을 긋는 일이 될 것입니다.

 

불자들 께서는 지난 날을 참회하면서 만사에 정직하고

성실하게 살아야 합니다.

착한 사람의 본을 받고 남을 헤치지 말아야 하며,

나라를 사랑하고 성인을 공경하며,

부처님 제자로서 올바른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러면서 열심이 불사를 하고 돌아가신 부모님과 조상님들께

효를 다 하며, 부처님께 공양하고 대승경전을 읽어야 합니다.

염불하면서 극락왕생을 발원하는 성실한 삶을 산다면

반듯이 윤회에서 벗어나 왕생할수 있습니다.

 

출가하여 수행하는 이들은 반듯이 청정계를 생명처럼알고,

철저히 지키면서, 염불선으로 살기를 간절히 권합니다.

한 평생을 청정비구로서 염불공부에 몸바치면 왕생도 가능합니다.

세세생생 부처님께 가까이, 더욱 가까이 다가가며

수행인의 본분을 다 해 산다면

거룩한 대성자 '붓다'가 될 날이 있습니다.

 

붓다는 우주와의 완전한 계합이요,

대자유를 성취한 삼계의 법왕입니다.

 

나는 하늘 천인, 삼계를 벗어난 아라한, 보살, 붓다로 올라갈수록

상모가 거룩해지고 신통 능력, 삼매, 지혜, 복덕과 누리는 복락이

배가 된다는 사실과 아래 지옥으로 내려갈수록 환경이

열악해지고 고통이 극심해지는 것을 알았습니다.

 

삼계의 왕이신 석가모니부처님을 친견하고

친히 법문을  들어 왔으며 또한 부처님의 위신력으로

모두를 보고 확인했기에 이 소식들을 책으로 엮어

세상에 내놓게 된것 입니다.

 

저 세상이란 없고, 죽으면 끝이라고 믿는 말법세상입니다.

지옥,극락, 불, 보살이 마음에 불과하다고 큰스님들이

가르쳐 모두 그리 믿고 있는 세상인데다,

부처님에 대해 말해선 안 되는 비밀장이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이 정도만 밝히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몇번이고 정독하여 행으로

옮기시는 독자들은, 104위 화엄성중 가운데 특히 팔부중의 약사

12야차대장과 그 휘하 팔만사천 신중들 그리고

화엄용신들의 신통가피를 입게되어, 가정이 화목하고

소망을 성취하여 금생에 복되게 살며,

다음 생에도 악도에 나지 않거나 윤회생사에서

해탈을 성취하게 될것입니다.

나의 선언에 104위 화엄성중들이 모두 따를 것을

엎드려 다짐하면서 환희 용약 하였습니다.

 

이 책이 세상에 나올수 있었던 것은

첫째, 희유하고 거룩하신 우리 교주 불 세존 석가모니 부처님의

하명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추천사까지 내려주신 '붓다 중 붓다'이신 우리 부처님께

오체투지하면서 이 영광을 돌립니다.

그리고 지혜를 내려주신 대지문수사리보살님께

감사의 큰절을 올립니다.

 

무엇보다 광명 만덕님께 물론 인사드리고,

다음으로 부처님의 뜻을 받들어 이 책을 펴 내는 과정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한 상행, 정행 두 본화보살께 치하의

말씀을 빼 놓을수 없습니다.

이책을 출판하는데 큰 도움을 주신 정토보살 무량 수좌와

꼼꼼하게 교정을 봐준 불영행자, 그리고 부산<대한불교>신문사

안희정 부장께 감사드립니다.

 

끝으로 책값까지 정해주실 정도로 관심을 기울여 주신

약사여래부처님과 준제보살님,보명불님,보현보살님,산왕불님,

치성광여래불님,무현.모현보살님,현지보살께

머리숙여 인사드립니다.

다음 2집이 나올때까지

여러분의 알찬 신행 생활이 이어지길 기원합니다.

 

 

               나무 삼계 왕 남섬부주 교주

            시아본사 구원실성 석가모니불!!

 

 

    

                                            불기 2549년 음력 3월 7일

                                                 현지궁 현지사

                                                   자재 만현


출처:<<21세기 붓다의 메시지1>>